스피치  /  주제별  /  환영사

무료회원 (환영사) 전직 처ㆍ차장 간담회 인사말 - 섬네일 1page
1/3
  • 1 page
  • 2 page
  • 3 page

(환영사) 전직 처ㆍ차장 간담회 인사말

상품번호
YF-BIZ-228741
분량
3 page
조회
5,314 건
파일 포맷
한글 (hwp) Adobe PDF (pdf)
이용등급
무료회원
종합 별점

0건의 후기보기
전직 처ㆍ차장 간담회 인사말입니다. 시간의 속도만큼 빠르게 느껴지는 것도 없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 원하시는 파일 포맷을 선택해주세요.
  • 한글 (hwp)한글 (hwp)
  • Adobe PDF (pdf)Adobe PDF (pdf)

TAG

#간담회인사말 #회의시간 #환영사 #인사말 #기관장 #간담회 #회의 #차장 #인사
부서별 비즈니스 업무 서식 100건 업데이트

예스폼

본 문서의 미리보기 큰 이미지
무료회원이 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간담회 처장 인사말]
전직 처ㆍ차장 간담회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빌게이츠는 ‘빛의 속도’보다 빠른 것이 ‘생각의 속도’라 말했습니다만, 요즘 같으면 ‘시간의 속도’만큼 빠르게 느껴지는 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지난 해 이맘 때 선배 처ㆍ차장님들을 모시고 취임인사를 드렸던 기억이 생생한데, 벌써 1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 처장님을 비롯하여 이 자리에 함께 하신 선배 처ㆍ차장님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돌이켜 보면, 법제처장으로 취임하여 보낸 지난 20○○년은 대한민국 건국 ○주년이자 법제처 창립 ○주년을 맞는 매우 뜻깊은 해였습니다.
국가적으로, 또 법제처 자체적으로 이를 기념하는 여러 행사를 가졌습니다만, 저 개인적으로도 그 동안 몸담아 왔던 변호사 생활과 시민단체 활동을 정리하고 첫 직장이었던 법제처로 복귀한데 대한 감회와 열정이 남달랐던 한해였습니다.

무엇보다도, 대한민국 법제업무를 책임지고 있는 수장으로서, 우리 사회에 관행화되어 뿌리 깊이 자리 잡은 불합리한 법령과 제도들에 맞서 과감히 문제를 제기하고 이를 바로잡으려 분투했던 시간들이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기득권을 가진 기관들로부터 회유와 비난, 그리고 너무 과속하는 것이 아니냐는 질시어린 시선도 일부 있었습니다.
그 동안 해왔던 것처럼 법제처에 주어진 일만 조용히 잘 하면 되지 않겠느냐는 우려 섞인 목소리 또한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에게는 법제처를 떠나 몸담았었던 시민단체 활동과 공익소송 경험 등을 통해 얻은 확신이 하나 있습니다.
(이하 생략)

받은 별점

/ 5

0개 의 별점 0건의 리워드

별점을 매겨주세요.
스타벅스 기프티콘현금 리워드를 드립니다.

사용후기 등록 : 매월 추천 스타벅스 음료쿠폰

문서리뷰 등록 : 최대 10,000원 지급(이벤트 기간 최대 20,000원)

환영사 [welcoming speech, 歡迎辭] 조회수 804

환영사란 공식적인 환영식 자리에서 청중에게 하는 인사말을 뜻한다. 환영사는 신입사원이나 신입생 등을 대상으로 하며, 청중이 공감할 수 있는 소재로 짧고 간결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다. 환영사는 환영의 뜻을 전하는 인사인 만큼 긍정적이고 발전적 성향의 메시지로 구성해야 하며, 새로운 시도나 희망 등을 격려하는 긍정적인 표현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서식사전 더보기

연관 추천서식

온라인문의 카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