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치  /  주제별  /  기념사

무료회원 (기념사) 하나원 분원이전 개소식 기념 인사말 - 섬네일 1page
1/3
  • 1 page
  • 2 page
  • 3 page

(기념사) 하나원 분원이전 개소식 기념 인사말

상품번호
YF-BIZ-152034
분량
3 page
조회
1,562 건
파일 포맷
한글 (hwp) Microsoft Word (doc) Adobe PDF (pdf)
이용등급
무료회원
종합 별점

0건의 후기보기
기념식에서 북한이탈주민들이 하나원을 통해 대한민국의 행복한 국민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는 내용의 2009년 통일부차관 기념 인사말입니다.
  • 원하시는 파일 포맷을 선택해주세요.
  • 한글 (hwp)한글 (hwp)
  • Microsoft Word (doc)Microsoft Word (doc)
  • Adobe PDF (pdf)Adobe PDF (pdf)

TAG

#기념인사말 #기념인사 #인사말 #기념식 #기념사 #기관장 #전개 #인사 #소식
부서별 비즈니스 업무 서식 100건 업데이트

예스폼

본 문서의 미리보기 큰 이미지
무료회원이 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날 짜 : xxxx.xx.xx
연설자 : 통일부차관
제 목 : 하나원 양주분원 이전 개소식 행사 기념사
(인사말씀)
존경하는 김성수 국회의원님, 최홍철 경기도 행정2부지사님, 임충빈 양주시장님과 원대식 양주시의회 의장님, 김일주 북한이탈주민후원회장님,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하신 내외귀빈 여러분, 오늘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참석하신 가운데, 하나원 양
주분원 개소식이 성황리에 열리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먼저 이 자리를 빌어, 그동안 하나원의 발전과 북한이탈주민의 정착 지원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성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오늘 하나원 양주분원 개소식이 북한이탈주민의 성공적 사회정착을 위한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하나원 10주년과 양주분원)
내외귀빈 여러분, 아시다시피, 올해는 하나원이 개원한 지 10주년이 되는 매우 뜻깊은 해입니다.
하나원은 국내에 입국하는 북한이탈주민의 첫 보금자리이자, 새로운 조국인 대한민국에 대한 그들의 첫 인상입니다.
지난 10년간 하나원은 북한이탈주민의 상처를 보듬어 안고, 이들이 우리 사회에서 새롭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친구이자 가족과 같은 역할을 해 왔습니다.

현재 국내에 입국한 북한이탈주민의 수가 만 6천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도 국내 입국자 수가 작년 수준 내외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정부는 국내 입국을 원하는 모든 북한이탈주민들을 대한민국의 품으로 받아드리고자 합니다.이들 모두를 우리의 품으로 끌어안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충분한 정착지원시설이 필요합니
다.이 곳 하나원 양주분원의 개소는, 보다 넓은 가슴으로 이들을 받아들이기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갔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이하 생략)

받은 별점

/ 5

0개 의 별점 0건의 리워드

별점을 매겨주세요.
스타벅스 기프티콘현금 리워드를 드립니다.

사용후기 등록 : 매월 추천 스타벅스 음료쿠폰

문서리뷰 등록 : 최대 10,000원 지급(이벤트 기간 최대 20,000원)

기념인사말[紀念人事말] 조회수 189

기념인사말은 기념사를 말한다. 기념사는 발표자가 개교식, 개업식, 준공식, 점포 개점 및 환영사 등 축하하는 자리에서 청중에게 축하와 앞으로의 발전을 기대한다는 내용으로 작성된 문서를 말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누구나 집중할 수 있도록 35분 이내가 적당하며, 지나친 미사여구나 상투적인 문구를 반복하기보다는 그 상황에 맞도록 높임말을 사용하되, 유머나 위트를 사용하여 집중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념사는 청중을 상대로 하는 인사 문이므 ...

서식사전 더보기

연관 추천서식

온라인문의 카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