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치  /  주제별  /  퇴임사

유료회원 (퇴임사) 대표이사 퇴임식 인사말(작별, 미래) - 섬네일 1page
1/2
  • 1 page
  • 2 page

(퇴임사) 대표이사 퇴임식 인사말(작별, 미래)

상품번호
YF-BIZ-128358
분량
2 page
조회
2,372 건
파일 포맷
한글 (hwp) Microsoft Word (doc) Adobe PDF (pdf)
이용등급
유료회원
종합 별점

0건의 후기보기
회사 사장 퇴임식에서 엄격하기만 했던 지난 날을 아쉬워하며 이제 회사의 미래를 사원 여러분에게 맡기고 떠나겠다는 내용의 사장의 퇴임 인사말 입니다.
  • 원하시는 파일 포맷을 선택해주세요.
  • 한글 (hwp)한글 (hwp)
  • Microsoft Word (doc)Microsoft Word (doc)
  • Adobe PDF (pdf)Adobe PDF (pdf)

TAG

#퇴임인사말 #회사사장 #회사사원 #퇴임인사 #퇴임식 #퇴임사 #인사말 #회사 #퇴임
부서별 비즈니스 업무 서식 100건 업데이트

예스폼

본 문서의 미리보기 큰 이미지
유료회원이 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회사 사장 퇴임식-사장-퇴임사]
여러분께 모든 것 맡기고 떠납니다.
안녕하십니까?
이제 가을도 깊어져 여름 내내 무성했던 초록이 작별을 고하는 때입니다.
가로수마다 붉은 빛 물들어가는 이 아름다운 가을날에, 퇴임을 앞둔 저는 왜인지 조금 센티해집니다.어제는 회사 옥상에 앉아 지는 해를 한참 바라보았습니다.

마지막 한 줄기까지 아름다운 주홍빛 노을을 보면서 문득, 저의 마지막도 저렇듯 아름다울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백건대, 회사의 사장으로 재직한 30년 동안, 저는 저 태양과 같이 빛나거나 따뜻한 사람은 못 되었습니다.
일, 오로지 일뿐이었기에 완벽주의에 가까웠고, 그만큼 여러분에게 늘 모진 소리만 골라 했으니 까다롭고 딱딱한 사람으로 기억되었을 것입니다.

그렇게 여러분을 바짝 긴장케 하고 괴롭게 한 만큼 회사는 발전했지만, 그 때 여러분에게 좀 더 자애롭고 너그럽지 못한 것.두고두고 아쉽고 죄송할 것 같습니다.

이제 저는 꽉 졸라매었던 넥타이를 느슨하게 풀 것입니다.
숫자놀음과 계산에서 벗어나, 도연명이 귀거래사에서 노래했듯 그렇게 천명을 즐기고 한가로움을 즐길 생각입니다.
하지만 여러분 부디 잊지는 마십시오.옹고집에 가탈 부리기 십상이었으나, 를 삶으로, 가족으로 삼았던 이 늙은이의 이름 석 자는 부디 기억해주십시오.돌이켜보면 30년간 회사의 노복이었지요.제 나름으로 충직하게 살려고 노력한 지난날이었습
(이하 생략)

받은 별점

/ 5

0개 의 별점 0건의 리워드

별점을 매겨주세요.
스타벅스 기프티콘현금 리워드를 드립니다.

사용후기 등록 : 매월 추천 스타벅스 음료쿠폰

문서리뷰 등록 : 최대 10,000원 지급(이벤트 기간 최대 20,000원)

퇴임식 인사말 [retirement speech, 退任式 人事말] 조회수 841

퇴임이란 맡고 있던 직책이나 임무에서 물러나는 것을 의미한다. 정년퇴임이나 명예퇴임 등으로 퇴임식을 할 경우, 퇴임자는 퇴임식 식순에 따라 퇴임식인사말을 낭독한다. 퇴임식인사말은 퇴임식 인사말 작성 시 사용하는 양식으로서, 퇴임식인사말의 제목과 요약 내용, 상세내용 등으로 구성된다. 퇴임식인사말의 서두는 퇴임식에 참석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중간 부분에는 과거에 대한 회고와 아쉬움, 보람과 감사의 마음 등을 표하며 ...

서식사전 더보기

연관 추천서식

온라인문의 카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