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치  /  주제별  /  기념사

유료회원 (기념사) 어버이날 교장 선생님 기념 인사말(반포지효, 후회) - 섬네일 1page
1/2
  • 1 page
  • 2 page

(기념사) 어버이날 교장 선생님 기념 인사말(반포지효, 후회)

상품번호
YF-BIZ-128325
분량
2 page
조회
1,461 건
파일 포맷
한글 (hwp) Microsoft Word (doc) Adobe PDF (pdf)
이용등급
유료회원
종합 별점

0건의 후기보기
어버이날에 반포지효의 고사를 되새기며 후회없는 효도를 하길 바란다는 내용의 교장 선생님의 기념 인사말 입니다.
  • 원하시는 파일 포맷을 선택해주세요.
  • 한글 (hwp)한글 (hwp)
  • Microsoft Word (doc)Microsoft Word (doc)
  • Adobe PDF (pdf)Adobe PDF (pdf)

TAG

#기념인사말 #어버이날 #반포지효 #기념인사 #인사말 #선생님 #기념식 #기념사 #후회
부서별 비즈니스 업무 서식 100건 업데이트

예스폼

본 문서의 미리보기 큰 이미지
유료회원이 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어버이날-교장 선생님-기념사]
때늦은 청개구리가 되지 마십시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부모님의 크신 사랑에 감사하는 어버이날입니다.
여러분 오늘 아침에, 부모님께 사랑한다는 말 한 번 드리고 나오셨는지요?
여러분의 미래를 위해서 고생하시며 뒷바라지해주시는 분들인데, 왜인지 쑥스러워 사랑한다는 말, 고맙다는 말 한 번 드리기가 쉽지 않지요.오늘, 저는 사랑한다고 말씀드릴, 붉은 카네이션 한 송이 달아드릴 부모님이 안 계셔서 참으로 쓸쓸했
습니다.
제 부모님께서는 몇 년 전 저 멀리 선산에 나란히 묻히셨지요.어제 흰 카네이션을 조용히 무덤 위에 놓고 오는 마음 한 구석 후회 가득했습니다.

계실 때 더 잘해드리지 못한 후회 말입니다.
계실 때는 절감하지 못하다가 떠나시면 너무나 큰 것이 부모님의 빈자리입니다.
부모님이 차례로 떠나시니, 나를 그렇듯 무조건적으로 사랑해줄 사람이 누가 있나 싶습니다.
여러분, 지금은 혹 어머니의 잔소리가 귀찮게 느껴지거나 아버지의 회초리가 무섭고 싫게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학생 때 제가 그랬습니다.
어머니께서 때리시는 매가 어찌나 매섭고 아프던지 눈물을 흘리면서, 나는 주워온 아이가 틀림없다고 생각했었지요.지금은 압니다.그 때 그 매를 드시던 그 손이 가만히 떨리고 있었음을요.나 잠든 후에 가만히 종아리를 쓰다듬으시던 그 손을요
.
(이하 생략)

받은 별점

/ 5

0개 의 별점 0건의 리워드

별점을 매겨주세요.
스타벅스 기프티콘현금 리워드를 드립니다.

사용후기 등록 : 매월 추천 스타벅스 음료쿠폰

문서리뷰 등록 : 최대 10,000원 지급(이벤트 기간 최대 20,000원)

기념인사말[紀念人事말] 조회수 190

기념인사말은 기념사를 말한다. 기념사는 발표자가 개교식, 개업식, 준공식, 점포 개점 및 환영사 등 축하하는 자리에서 청중에게 축하와 앞으로의 발전을 기대한다는 내용으로 작성된 문서를 말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누구나 집중할 수 있도록 35분 이내가 적당하며, 지나친 미사여구나 상투적인 문구를 반복하기보다는 그 상황에 맞도록 높임말을 사용하되, 유머나 위트를 사용하여 집중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념사는 청중을 상대로 하는 인사 문이므 ...

서식사전 더보기

연관 추천서식

온라인문의 카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