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폼스피치&인사말

월별 인사말 > 3월 (187건)

전체 : 187건
페이지 : 1/38
(3월) 3.1절 학생회장 인사글 복사하기
학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학생회장 ○○○입니다.
오늘 우리는 3.1절을 맞이하여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다시 되새겨야 합니다.
암흑이 이 땅을 뒤덮고 있던 시절, 우리 선조는 맨주먹으로 일어나 독립만세를 부르며 일제의 총칼에 맞서 싸웠습니다.

지금 우리가 나라가 아닌 나 하나 잘살자고 피 터지게 살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참으로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나라를 되찾기 위한 선열들의 열망과 고귀한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나라는 세계를 향해 도약하는 나라가 된 것입니다.
(3월) 3.1절에 대한 생각 복사하기
학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 저는 3.1운동의 의의와 우리가 본받아야 할 점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사실 저도 이런 글을 쓰기 전까지는 3.1운동이 정확히 무엇인지 잘 몰랐습니다.

유관순 열사가 대단했다, 독립운동의 시발점이 되었다는 정도밖에 몰랐습니다.
이 모든 것은 우리 교과서에서 시험 치기 위해 배우는 간략한 내용이지요.
하지만 3.1절을 맞이하여 자세히 책도 읽어보고 조사를 하면서 가슴 한 켠이 뭉클해졌습니다.
우리의 할머니 할아버지는 굉장히 어려운 시절에 사셨습니다.
(3월) 3월에 내리는 눈 복사하기
웬 3월에 눈발이 날리는 것일까요?
꽃핀 정경 사이로 눈이 날리는 풍경은 보기만 해도 장관입니다.
이미 따뜻한 날씨로 인하여 오래 눈이 내리지도 않고 쌓이지도 않지만 봄에 눈을 본다는 것 자체로 감회가 새로워지고 있습니다.

유난히 적은 양의 눈이 올해 우리에게 허락되었는데 겨울의 마지막 선물인 것만 같아 마음이 조금은 울적해집니다.
하지만 기운을 내어야 하겠지요.
아쉬운 마음, 아릿한 마음을 자신의 현재 목표에 집중하는 데 신경을 써야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3월) 3월에 내리는 눈발 복사하기
안녕하세요?
아침부터 하늘이 흐리더니 결국 눈발이 날리기 시작했습니다.
한겨울에 내리는 눈은 겨울의 정취쯤으로 느껴지는데 봄을 시작하려는 3월에 내리는 눈은 더 쓸쓸하고 춥게 느껴집니다.

그것은 예상하지 못한 데서 오는 당혹감과 관계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우리는 아마도 살면서 지금까지 겪은 것보다 더 많은 시련과 어려운 고비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앞으로 만날 시련을 준비하고 있다면 조금은 덜 힘들이고 웃으며 그 길을 지나 나올 수 있을 것입니다.
(3월) 3월에 보게 되는 둥근달 복사하기
안녕하십니까.
노랗게 달무리 진 밤하늘을 올려다보고 있는 3월입니다.
오늘도 운동화 끈을 질끈 동여매고 현관문을 나서자니 차갑고 쌀쌀하기만 한 공기가 먼저 반겨옵니다.

너무 얇게 입고 나온 것은 아닌가 하지만 그냥 발걸음을 옮기기로 합니다.
서둘러 근처 불이 켜져 있는 공간으로 향합니다.
늦은 시간이 되면 아주 가끔 주전부리를 주체할 수가 없어 편의점에 들르고는 하는데요.
무심코 밤하늘을 올려다보니 노랗고 붉은 띠가 바특하게 둥근달 주변에 포진하고 있습니다.
1페이지
랭키 서식/양식 1위 6년 연속(2013~2018)
보안사이트 인증
개인정보보호 우수 사이트
콘텐츠 제공 서비스 우수 품질인증
서식제공 파트너
네이버
한글과컴퓨터
마이크로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