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폼스피치&인사말

시즌 인사말 > 송년 (26건)

전체 : 26건
페이지 : 1/6
(송년) 가장 차분해야 할 시기가 아닌가 복사하기
한 해를 보내려는 서운함을 가리기 위함인지 끝이 가까워질수록 거리는 점점 더 화려해집니다.
온갖 색의 꼬마전구를 달아놓은 가로수는 커다란 등처럼 보이고, 거리는 커다란 촛불로 수를 놓은 듯합니다.
그런데 송년이란 이렇게 겉이 화려한 시기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고 또 다음 해를 준비하는 가장 중요하며, 또 가장 차분해야 할 시기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오랜만에 지인을 만나 회포를 풀고, 한 해 동안 고생한 자신에게 휴식의 시간을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금까지 해 온 일의 단추를 끝까지 채우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송년) 가족과 함께 복사하기
벌써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이맘때가 되면 우리는 힘든 일을 잊고자 함인지, 보내주는 것이 아쉬워서인지 자꾸 술잔을 기울이게 됩니다.
좋은 일에 한잔을 보태고, 또 서운한 일에 한잔을 더 하고, 안타까운 일에 한잔을 더 하다 보니 이맘때는 일 년 중 가장 술자리 약속이 많은 시기가 되었습니다.

한 해 동안 여러분의 일터에서 함께 힘써준 이들에게도 물론 감사를 표해야겠지만, 여러분의 가정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 여러분의 가족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올해는 가족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고, 또 새로운 해를 계획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송년) 갈무리하는 시기 복사하기
아무리 씨앗을 잘 뿌리고, 아무리 잘 가꾸었다고 해도 잘 거두어들이지 않으면 그동안의 노력은 빛을 잃기 쉽습니다.
너무 일찍 갈무리하면 채 여물지 않은 이삭을 수확하게 되고, 너무 늦게 갈무리를 하면 새떼에 빼앗기고, 바람에 건조해져 쭉정이를 수확하기 쉽습니다.
그만큼 잘 일구는 것 못지않게 잘 갈무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이 바로 여러분의 한 해를 갈무리하는 시기입니다.
모두 누구보다 열심히 지내왔음을 저는 압니다.
그러기에 여러분이 한 해를 잘 갈무리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노력한 것에 어울리는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송년) 건강이 아닌 멋 복사하기
날이 추워지면서 대부분의 사람이 멋보다는 건강에 신경을 쓰게 되는 듯합니다.
내복을 챙겨입고, 그 위에 또 여러 겹의 옷을 입고, 또 그 위에 두꺼운 점퍼를 입고도 목도리를 둘러야 외출을 결심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 무서운 추위도 이겨내게 하는 것이 있다면 송년 모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오래된 지인들을 만나기 위해 매서운 추위를 무릅쓰고 건강이 아닌 멋을 선택합니다.
조금은 더 멋지고, 조금은 더 괜찮아 보이고 싶은 마음이 추위를 이기는 것이지요.
요즘 날이 매우 차갑습니다.
여러분이 멋과 함께 건강도 챙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송년) 결실을 기원하는 바람 복사하기
아쉬움과 안타까움이 뒤섞여 자신이 보낸 한해를 되돌아보게 되는 하루입니다.
올해를 보내는 마지막 달이니만큼 모쪼록 후회 없는 날들을 보내야 하겠습니다.
섭섭한 마음이야 말할 수도 없지만 시작하는 마음으로 내년을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텔레비전에서는 늦은 밤에 각종 시상식과 영화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한해의 결산을 지켜보며 조용히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됩니다.
누군가의 눈물을 봄으로 인해서 내년에는 자신도 저와 같은 결실을 맺기를 간절히 빌어봅니다.
1페이지
랭키 서식/양식 1위 6년 연속(2013~2018)
보안사이트 인증
콘텐츠 제공 서비스 우수 품질인증
서식제공 파트너
네이버
한글과컴퓨터
마이크로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