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폼스피치&인사말

날씨 인사말 > 황사 (13건)

전체 : 13건
페이지 : 1/3
(황사) 건강을 위협하는 황사 복사하기
불청객 황사가 어느새 전국을 강타하고 있는 하루입니다.
누런 먼지덩어리가 공기 중에 대거 침투하여 우리의 호흡기를 노리고 있는데요.
마스크와 모자가 필수인 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봄이 왔다고 해서 덮어놓고 좋아할 수는 없나 봅니다.
유해물질이 많이 섞여 있는 황사를 어찌 좋아할 수가 있겠습니까.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황사에 만반의 대비를 하는 우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황사) 기분 나쁜 누런 기운 복사하기
공기 중에 온통 기분 나쁜 누런 기운이 가득 차 있는 아침입니다.
길가에 꽃망울을 터뜨린 노란 개나리는 봄의 기운을 온 세상에 전하는 듯하고, 알에서 막 깨어난 노란 병아리는 생명의 신비함을 소리 높여 외치는 듯합니다.
세상을 뒤 덮고 있는 누런 빛의 공기도, 같은 노란 색에서 나온 것임에 분명한데 이 누런 빛은 기분 나쁜 느낌들만을 토해내고 있습니다.

건강도 염려되지만, 그 나쁜 기운은 호흡을 할 때마다 온 몸으로 들어와 제 기분마저 지배해 버릴 것 같아 마스크를 벗을 수가 없습니다.
마스크를 쓰고도 불안한 마음에 숨조차 마음껏 쉬지 못했을 여러분, 실내에서 호흡 정리하시고, 활기찬 하루 보내십시오.
(황사) 누런 빛의 세상 복사하기
하늘이 온통 누런 빛으로 변해 버린 아침입니다.
우리나라는 참으로 다양한 색채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노랗다, 누렇다, 노르스름하다, 누르스름하다처럼 직접 보지 않아도 그 표현에 따라 사뭇 다른 느낌을 받게 됩니다.

오늘은 같은 노란 빛에서 나온 것임에도 노란 후리지아 빛과 똑같이 차려 입은 어린이집 아이들의 노란 운동복과는 다른 느낌의 누런 빛이 세상을 덮고 있습니다.
공기 중에 섞여 있다는 중금속이나 먼지, 모래도 걱정이지만 누런 기운이 몸 속으로 들어와 기분마저 누렇게 가라앉게 해 버릴까 걱정이 됩니다.
황사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물 많이 마시고 기분 좋은 하루 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황사) 마스크와 손씻기 복사하기
이번 주 주말에는 황사가 올 거라는 예보가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봄을 느껴보려는 계획이 수포가 될 듯합니다.
2009년도쯤에 호주에 최악의 황사가 찾아온 적이 있습니다.

아침에 눈을 떴는데 창으로 보이는 밖의 풍경이 노란색으로 보여 누군가가 창에 색을 칠해 놓았나 착각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아무것도 모르고 지난밤 밖에 널어놓았던 빨래가 노랗게 변했을 정도로 황사가 심했었습니다.
그에 비하면 우리나라의 황사는 간단한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만 하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황사 때문에 외출하지 못한다고 약속 취소하지 마시고 약국에 가서 마스크 하나 사시고 외출 해도 되지 않을까요?
주말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황사) 생존을 위한 변화 복사하기
중국에서 불어온 누런 모래바람 탓에 우리나라 하늘이 제 빛을 잃어버린 우울한 아침입니다.
이렇게 하늘빛, 공기의 빛이 달라지면 숨 쉬는 것조차 힘들어집니다.
공기 속에 누런 먼지가 호흡을 통해 내 몸속을 들어가 어떤 나쁜 짓을 해 댈 것만 같은 걱정이 밀려옵니다.

나이가 어릴수록 도시에서 태어난 사람일수록 속눈썹이 길다고 합니다.
의학적으로 확실치는 않지만 오염된 대기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한 진화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오늘 세상에 태어난 아이는 안타깝게도 누구보다 긴 속눈썹을 가지고 태어났겠군요.
우리가 생각하는 아름다움이라는 것이 생존을 위한 변화라니, 아름답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닌가 봅니다.
1페이지
랭키 서식/양식 1위 6년 연속(2013~2018)
보안사이트 인증
콘텐츠 제공 서비스 우수 품질인증
서식제공 파트너
네이버
한글과컴퓨터
마이크로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