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폼스피치&인사말

기념 인사말 > 스승의 날 (3건)

전체 : 3건
페이지 : 1/1
(스승의 날) 스승, 가르침이라는 것 복사하기
앙상하던 가지 끝에 물이 올라 연둣빛 새순이 얼굴을 내미는 이 계절이 되면 학창 시절이 떠오릅니다.
학창 시절만큼 풋풋하고 맑았던 시절이 있었을까 싶습니다.
그때는 작은 것에 마음 상하고 또 기뻐하고 친구라는 이름이 세상 그 무엇보다 소중했었습니다.

학교라는 곳이 세상 전부처럼 느껴졌고 선생님은 가장 무섭지만 가장 고마운 존재였습니다.
스승이라는 것 가르침이라는 것은 그때와 달라진 것이 없으며 또 달라져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지금 여기에 서 있을 수 있는 이유는 학창시절 여러분을 이끌어주셨던 선생님일 것입니다.
오늘은 그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갖는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스승의 날) 여러분 곁에 있는 스승 복사하기
돌아오는 15일은 스승의 날입니다.
스승의 날 유래를 찾아보니 세종대왕 탄생일을 스승의 날로 제정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날을 스승의 날로 제정한 이유는 세종대왕이야말로 우리에게 진정한 스승이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러분에게 가장 기억이 남는 선생님은 어떤 분이셨습니까?
세 명이 함께 길을 걸어가면 그중에 반드시 한 사람의 스승이 있다고 했습니다.
여러분을 키워낸 지난 시절 스승님께 감사한 마음을 간직하시고, 지금 여러분의 곁에 있는 여러분이 아직 눈치채지 못한 스승님께도 감사한 마음을 갖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스승의 날) 여러분의 스승께 감사합니다. 복사하기
오늘은 날씨마저 반기는 스승의 날입니다.
오늘은 스승의 은혜에 감사하기 위해 지정한 날로 세종대왕의 탄신일이기도 합니다.
그러고 보니 우리에게 가장 큰 스승은 우리에게 글을 깨우쳐 준 세종대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여러분은 인생에 큰 버팀목이 되어준 선생님이 있으십니까?
요즘에 와서 교권의 의미를 자꾸 다시 생각하게 합니다.
군사부일체라는 말은 이미 세월에 그 빛을 잃어 선생의 권위를 내세우는 것은 시대에 뒤쳐지는 행동마냥 여겨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에게 이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실력과 힘을 심어준 것은 여러분의 스승이 아니었을까 생각하고, 저는 그분들에게 감사합니다.
1페이지
랭키 서식/양식 1위 6년 연속(2013~2018)
보안사이트 인증
콘텐츠 제공 서비스 우수 품질인증
서식제공 파트너
네이버
한글과컴퓨터
마이크로소프트